Hobby Story

반응형

오랜만에 

POE 에대한 내용을 공유드리려고합니다.

먼저 저번시간에 공유했던 정말 입문자들에게 필요한 자료에 앞서 

게임을 실행시키고 어떤 서버에서 캐릭터를 키워 나갈지. 나아가서 어떤캐릭터를 키워야 할지에 대해서 고민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서 이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먼저, 게임을 실행을하시고 접속 후 캐릭생성 버튼을 클릭을하면 

아래와 같이 어떤 서버에서 게임을 진행 할지에 대한 선택지가 나오는데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골라서 게임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보통은 매번 주기적으로 시작되는 시즌서버에서 캐릭터를 만들어 동등한 상태에서 경쟁을 하는 것을 좋아하시더라구요

 

 

1. 스탠다드 

  -> 스탠다드 서버는 1년 365일동안 계속 유지되는 서버로 한번 만들면 사라지지 않고 계속 유지되는 서버입니다.

2. Blight(시즌)

  -> 시즌서버 (현재 기준 19년12월) Blight 3.8 시즌으로 일정 기간동안 서버가 열리고 이 기간이 지났을경우

      스탠다드서버로 옮겨가는 서버입니다.

3. 하드코어 

  -> 계속 유지는 되는 서버이나 캐릭터가 죽게되면 스탠다드 서버로 옮겨지게 되는 서버입니다.

 

서버 선택을 완료하셧으면 이제 자신에게 맞는. 그리고 자신이 선호하는 캐릭터를 선택하여 게임을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총 7가지의 직업이 존재하며 각직업별로 3개의 전직을 할수있기 때문에 총 21가지의 직업이 존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템플러 와 쉐도우

1) 템플러

- 하이로펀트 :  마법과 관련된 토템을 주로 사용하는 직업군 
- 가디언 : 오라(버트스킬)에 특화된 직종입니다.

- 인퀴지터 - 엘리멘탈로 행하는 스펠,어택에 뛰어납니다.

 

2) 쉐도우

- 어세신 : 파워차지와 크리티컬,독에 특화된 직업군입니다.
- 사보추어 : 트랩,마인을 사용하는 직종이며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트릭스터 : 도트데미지와 닷지에 특화되어 있는 직업입니다. 갑옷의 회피율에 따라 에너지 쉴드를 얻을수 있습니다.

 

머라우더 와 사이온

3) 머라우더 : 저거넛/버서커/치프틴 3가지의 직업으로 전직을 할수있습니다.

  - 저거넛은 방어력이 뛰어난 직업군입니다.

  - 버서커는 공격력이 뛰어난 직업군으로 방어력을 희생하여 공격력을 확보하는 직업군입니다.

  - 치프틴은 불 속성의 스킬트리가 많으며 토템을 다루는 직업군입니다.

 

4) 사이온 : 상위 클래스( 듀얼리스트의 슬레이어, 머라우더의 저거넛 등 한클레스별로 각 1개의 직업군을 선택 가능)

레인져 와 듀얼리스트

5) 레인져 : 레이더/데드아이/패스파인더 3가지의 직업으로 전직 할 수 있습니다.

 - 레이더는 프렌지차지를 사용하는데 있어 최적화된 직업군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빠른 공격력입니다.

 - 데드아이는 원거리에 특화된 직업군으로 가장유명한 회오리사격 스킬에 최적화 되었다고 칭해지는 직업군입니다. 

 - 패스파인더는 플라스크 위주의 플레이로 최적화된 직업군으로 진입장벽이 높아 돈이 많아야 강해질수있는 직업군입니다. 초보가 시작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6) 듀얼리스트 : 챔피언/글래디에이터/슬레이어 3가지 직업으로 전직 할 수 있습니다.

 - 챔피언은 공격력과 방어력의 밸런스가 좋은 근거리 직업군입니다.

 - 글래디에이터는 방어막기와 쌍수에 최적화 되어있는 근거리 직업군입니다.

 - 슬레이어는 양손무기에 최적화되어있는 근거리 직업군으로 3.7시즌에서 디아블로2의 휠윈드와 유사한 형태의

   싸이클론이라는 스킬로 많이 선택했던 직업군입니다.

위치

8) 위치 : 네크로맨서/엘리멘탈리스트오컬티스트 3가지 직업으로 전직 할 수 있습니다.

 - 네크로맨서는 소환사형태의 직업군으로 시체를 사용하여 소환수들 소환하고 소환수를 이욯하여 사냥하는 형태의

   직업군입니다. 3.8 시즌에서 버프를 많이 받아 가장 많이 선택된 직업 군입니다.

 - 엘리멘탈리스트는 골렘을 소환하고 제어하는 직업군으로 직접 마법스킬을 사용하는 직업군입니다.

 - 오컬티스트는 카오스 스킬과 저주 오라에 최적화된 직업군으로 에너지쉴드로 생존성을 강화 할수있는 직업군입니다.

 

 

이와 같이 POE의 직업군을 소개 해보았습니다.

각 캐릭터 별로 특징이 있고 스킬을 사용하도록 해주는 젬의 사용에 따라서 캐릭터의 능력치가 많이 바뀌기 때문에

보통은 시즌별 컨셉에 맞추어 버프를 시켜주는 캐릭터들이 있기때문에 이를 확인하고 빌드를 구성하여 

캐릭터를 선택하는 편입니다.

 

3.8 시즌은 이제 거의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고 곧 3.9 시즌이 시작할 예정인데요

금일 기준아래와 같이 11일정도 남았으니 12월 14일에 3.9 시즌이 OPEN 하겠네요

 

다음시간에는 3.9 시즌에서의 패치 내용과 유망 직업군 및 빌드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