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 S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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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도 패스오브엑자일 3.9 시즌을 시작하기 전에 

 

변경되는 패치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러면 이제 패스오브엑자일 3.9 시즌 알아보기 1탄/2탄을 포스팅 하고나서

 

추가적으로 공지된 패치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탄/2탄을 보지 못하신 분께서는 아래 포스팅을 먼저 보고 오시는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1탄

https://dowg.tistory.com/25

 

[POE]패스오브엑자일 3.9 시즌

안녕하세요 드디어 역병시즌 3.8시즌이 마무리가 되었네요 이제 12월 14일?에 3.9시즌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약 8일 하고도 6시간이 남았는데요 12월 14일 새벽 5시 3.9시즌 시작 이네요 일주일간 다음시즌에 바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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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탄

https://dowg.tistory.com/27

 

[POE]패스오브엑자일 3.9 시즌 알아보기 2탄

저번 포스팅에서 패스오브엑자일 3.9 시즌에 대한 패치내용과 변경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저번 포스팅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었던 3.9 시즌에 대한 추가적인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

dowg.tistory.com

 

1. 활/원거리 공격 상향?

 

이번 패치는 여러 스킬들간의 밸런싱을 맞추어 주는 목적으로 

 

주문스킬, 근접스킬, 소환수에 대하여 패치를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다수의 원거리 스킬은 상향 조정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보시면 정리해두었으니 참고 해주세요

 

https://dowg.tistory.com/27

1) 폭발 화살 Explosive Arrow 

2) 파편 사격 Shrapnel Shot

3) 불타는 화살 Burning Arrow

4) 회오리 사격 Tornado Shot

5) 얼음 화살 Ice Shot

6) 폭발 화살비 Blast Rain

7) 재앙의 화살 Scourge Arrow

8) 분할 화살 Split Arrow

 

 

- 기존에 많이 사용되지 않았거나 약했던 스킬의 데미지가 상향되었다고 합니다.

 

- 각 전설 활 아이템이 바뀌었으며, 희귀와 전설 아이템의 밸런싱을 맞추기 위해서 패치를 진행 했다고 합니다.

 

- 신기루궁수 스킬의 능력치가 너무 강력했기 때문에 범위를 줄이고 데미지를 감소 시켰다고 합니다.

 

- 활 및 투사체스킬에서 많이 사용되었던 근접 사격 스킬트리 노드의 추가 데미지의 증가값이 너무 커서

  근접 사격 데미지 증가폭을 낮추었다고 합니다. 50% 증폭 -> 30% 증폭

   대신 원거리 범위 데미지감소폭을 낮추어 원거리에서는 강력해진다고 합니다. 50%감폭 -> 30% 감폭

 

- 민첩 10당 냉기피해 속성을 증가시켜주는 옵션을 쉐이퍼아이템에 추가

 

- 하이리의 노여움의 냉기피해 추가 감소

- 암살자활, 저격수활, 반곡궁 아이템에 일반치명타 피해 배율 적용

 

- 척추활, 상아색활, 뼈활 치명타확률/공격속도 상향

 

- 활/마법봉에 갈채라는 추가 속성 부여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갈채 옵션 : 17~19% 공격속도 증가)

 

- 원거리 토템 -> 쇠뇌 로 이름이 변경 됨

 

- 토템관련 스킬트리 개선 및 추가 되었다고 하니 이부분은 아래 내용을 참고 해주세요

 

    거리 공격 토템 변경 사항:
  • 원거리 토템 스킬은 쇠뇌로, 보조젬은 쇠뇌 토템 보조로 이름이 수정됩니다.
  • 모든 쇠뇌 스킬은 최대 3개의 토템으로 시작합니다.
  • 쇠뇌 토템은 다른 토템보다 빠르게 설치되고 강력해 집니다.
  • 쇠뇌는 캐릭터의 위치에 설치되도록 변경되나, 토템이 원거리스킬을 가지고 있어 큰 단점이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 패시브 스킬 트리에 쇠뇌 및 다른 기타 공격 토템 관련 패시브가 추가되어 쇠뇌 토템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 마법봉의 기본 데미지가 상향되었으나 밸런싱을 위한 변경이므로 크게 변경하지는 않을거라고 합니다.

 

 

 

2. 소환수 너프 ㅜ

기존 패스오브 엑자일 3.8시즌에서  엄청난 상향이 있었던 네크로멘서가 너프가 된다고 합니다.

 

GGG의 의도와는 너무 강력했기 때문이라고 하니 그 강력함이 얼마나 강력했는지 가늠이 안되네요ㅋㅋ

 

- 중요한 코어 템이였던 소집의 마법봉의 소환수 속성값이 낮아 졌습니다.

 

- 패시브 스킬에서의 소환수 이동속도는 상향되었지만 네크로맨서의 이동속도는 낮아졌습니다.

 

-  격분주입 보조 스킬의 소환수 생명력 증가와 데미지 증가 값이 의도치않게 너무 높았기 때문에 낮아 졌습니다.

 

-  좀비소환스킬 역시 너무 높은 소환수 생명력과 데미지 증가가 높아 이를 낮추었으며

 

   좀비의 공격범위를 줄이고 생명력을 줄였으며 공격속도까지 낮추었다고 합니다...ㅠㅠ힘 좀비 네크 망했네요

 

-  망령 소환수 역시 너무 쎄었기 때문에 21에서 추가 망령을 얻을수있었던 것을 25레벨로 높였다고 하네요 ㅜㅜ

 

 

3. 상태 이상 메커니즘 변경


원소 상태이상 피해 (냉각, 동결, 감전)가 의도치와 다르게

 

너무 약했기 때문에 상태이상 피해에 대한 변동이 있을거라 고 합니다.

 



- 냉각과 감전의 데미지 계산식이 전체적으로 변경 되었으며

  

  1) 적의 전체 체력의 0.4%의 피해-> 5%의 냉각 상태 이상을 유발

 

  2) 적의 전체 체력의 1.8%의 피해-> 10%의 냉각 상태 이상을 유발

 

  3) 28%의 냉각 피해 -> 30%의 냉각 상태 이상을 유발

 

이로 인하여 기존에 강한 적을 냉각시키거나 감전시키기 힘들었던 단점이 있었는데

 

크게 약화 시키지않아도 냉각이나 감전을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보스에게 냉각이나 감전의 태이상 유발 확률을 10%에서 20%로 2배 상향 시켰다고 하니

 

보스전에 상당한 이점을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  레인저 패시브 스킬 근처에 감전과 번개, 점화, 동결관련 패시브 스킬들을 추가

 

- 대부분의 몬스터의 경우 상태이상의 한계치와 생명력이 동등 수준이지만

 

  보스의 경우 생명력은 동등, 상태이상 한계치가 상당히 낮아져서 감전/냉각으로 주는 데미지가 약 2배 강력해집니다.

 

 

- 냉각과 감전의 효과가 1% -> 5% 로 확대 

 

- 원격기폭장치/ 시신의 서약/태풍의선물 스킬에서 감전 효과와 냉각 효과를 낮췄습니다.

 

- 작열,허약, 활력감소는 냉각과 감전 데미지는 기존과 유사

 

- 동결 지속시간 계산식 동일,  낮은 상태이상 한계치에서도 적용

 

 

 

 

4. 몬스터의 저항, 방어구/생명력의 변화

기존 리그가 거듭됨에 따라서 

 

스킬이 강해지고 캐릭터가 강해짐에 따라서 몬스터가 상대적으로 약해진 것으로 느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몬스터의 저항을 기존보다 더 균등한 효과를 내도록 바꾸었다고 하네요

 

 

- 일반보스 (원소저항 : 30->40%/ 카오스저항: 15->25%) 저항 상향

- 앤드게임 보스 (원소저항 : 40% >50%/ 카오스저항: 25->30% ) 저항 상향되어 더 쌔졌겠네요 ㅜ

 

- 몬스터의 물리피해 방어도를 줄였다고 합니다.

 

- 적중시 적의 물리피해의 감소효과를 줄여주는 스탯이 생긴다고 합니다.

  약간 저항관통과 비슷한 효과로 보여지며 0% 이하로는 내려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 꿰뚫기를 사용할때는 물리피해의 감소효과를 줄여주는 스탯의 스택 적용 불가한데

  일부 패시브스킬과 보조스킬에 있는 스택은 적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중접 불가

 

- 전체 고유몬스터의 생명력이 10% 증가

 

- 더 높은 등급의 맵 보스일수록 더 많은 생명력이 상승한다고 하니 ㅜ

  앤드게임 보스는 상당한 생명력을 가질 것 으로 보입니다.

 

 

 

5. 레벨업에 사용되는 스킬

레벨업 할 때만 사용되던 초기에 강력한 데미지를 가지던 스킬들이

 

초기에 데미지가 낮아지고 오히려 후반부에 더 강력한 데미지를 가지게 된다고 합니다...

레벨업 하기가 더 빡세지겠네요 ㅜㅜ

 

-> 폭풍 보주, 번개 첨탑 덫, 맹공 보조, 연막 지뢰, 태풍 파열 지뢰

 

 

 

6. 속성 부여 조정


- 이제 엘더/쉐이퍼 아이템 얻기가 훨씬 더 어려워진다고 합니다.

- 안그래도 얻기 힘들었던 쉐이퍼/엘더 베이스는 더 비싸지 겠네요 

 

- 대신 신규 5명의 보스를 잡아서 나오는 아이템의 신규 속성이 생기니 어떤것이 더 좋은 아이템이 될지는

  패치가 되어 얻어보아야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 그리고 가장 충격적인 패치는...

  다중 속성 제작이 이제 3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이제 크래프팅을 하려면 더 암걸릴것같네여 ㅜㅜ

 

 

 

 

https://dowg.tistory.com/32

 

[POE]패스오브엑자일 3.9 시즌 알아보기 3탄

안녕하세요 오늘도 패스오브엑자일 3.9 시즌을 시작하기 전에 변경되는 패치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러면 이제 패스오브엑자일 3.9 시즌 알아보기 1탄/2탄을 포스팅 하고나서 추가적으로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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