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 Story

반응형

저번 포스팅에서

 

패스오브엑자일 3.9 시즌에 대한 패치내용과 변경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저번 포스팅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었던  3.9 시즌에 대한 추가적인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저번 글을 보지 못하신 분들은 보고 오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https://dowg.tistory.com/25

 

[POE]패스오브엑자일 3.9 시즌

안녕하세요 드디어 역병시즌 3.8시즌이 마무리가 되었네요 이제 12월 14일?에 3.9시즌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약 8일 하고도 6시간이 남았는데요 일주일간 다음시즌에 바뀌는 부분과 어떤 빌드가 유망한지 확인 해..

dowg.tistory.com

 

 

 

자. 먼저 화살 스킬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화살스킬에 대한 대폭적인 변경이 잇을거라 예고가 되었는데요

 

아래 공식 티저 영상을 보시고 오겠습니다.

 

 

 

폭발 화살

기존까지의 폭발화살은 최대 5번의 활을 중첩하여 사용할수있었으며

 

화살이 적에게 명중하면 사용지속시간이 초기화 되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폭발화살의 중첩제한 시간이 사라졌으며 

 

폭발에 필요한 지속시간이 초기화 되지 않게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제 적에게 계속 화살을 발사할수 있으며, 폭발을 위한 시간도 없어져 계속 데미지를 가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범위증가 :  적에게 명중한 화살 1개당 +2 증가

폭발반경 : 1레벨에서 +10 - > 20레벨에서+19 까지 증가

 

하도록 변경되었다고 하니 상당한 버프인걸로 보여집니다.

 

다만, 폭발에 의한 적의 2차 피해가 없어진다고 하여 그효율은 따져 봐야 할것같습니다.

 

적에게 화살을 빠르게 중첩할 수 있는 효율적인 연발 사격 보조를 사용 할 경우에

 

보스에게 폭발로 인한 폭발적인 단일 딜이 발생할 것라고 암시 해주네요 ㅎㅎ

 

 

 

파편사격

 

기존 번개 데미지로 동일하지만 이름이 충격 화살로 이름이 변경된다고 합니다.

 

젬레벨에 따른 추가 번개피해 증가를 받을수 있으며

 

스킬의 범위 형태는 부채모양으로 발사되지만 범위가 제한되고 기본반경 : 40 이 됩니다.

-> 아마도 회전베기의 적용 반경의 2배정도 가 되는것 같습니다.

 

또한, 2개의 투사체가 더해져서 근접범위에 폭딜을 넣을수 있다고 합니다.

 

투사체의 속도 -> 효과범위에 적용 가능한 기술이 사용가능하여 

 

부채꼴 형태의 피해영역을 한층 더 크게 늘릴수 있어진다고 하니 기대 됩니다.

 

결론적으로는

저레벨에서 짧은 범위에서의 강력한 데미지를 가지고

고레벨에서는 이 강력한 데미지를 유지하며 범위를 확장시켜 나가는 형태가 되는것으로 보입니다.

 

 

 

 

 

 

불타는 화살


불타는 화살입니다.

 

불타는 화살은 적을 타격하여 점화될 때마다 점화가 중첩되어 

 

추가적인 화염 효과을 최대 5회까지 중첩할 수있다고 합니다.

 

이 스킬은 중첩이 가능해지므로 단일적이나 보스에게 상당한 이점을 가질수 있을것 같습니다.

 

허나,추가로 중첩되는 화염기술은 점화가 아닌 화상스킬이기 때문에 점화와 중첩 될 수 없다고 합니다.

 

화염효과와 점화피해는 젬레벨로 증가되지만

 

이러한 메카니즘의 변화로 기존에 있던 기습적인 점화 주얼의 능력치는

 

더이상 중복으로 받지 못한다고하니(삭제된다는 말도 있네요)  이 부분은 너프 된 것으로 보입니다.

 

 

 

회오리 사격

 

기존에 데드아이로 회오리사격이 엄청나게 강한 화살 스킬로 많이들 사용하셨는데

 

상당히 너프가 된다고 보입니다.

 

1차 화살에서 2차로 폭발하는 투사체가 이제 멀리까지 가지 않게 패치 된다고 합니다....

 

거의 무한대 였던 스킬범위가 줄어드니 상당한 너프가 아닐수 없겠네요

 

단, 투사체의 속도에 투자를 하면 범위가 넓어진다고 하니 이부분이 얼마나 많은 범위를 커버 해줄수있는냐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얼음 화살

 

얼음화살은 스킬계산식의 변경이 있다고 합니다.

 

냉기지대를 만들지 않더라도 화살자체의 데미지가 강력해져서

 

기존보다 강력한 냉각효과를 줄수 있게 변경 되었다고 합니다.

 

-> 냉기 스텟을 강력하게 해주는 스탯이 추가된다고 하니 이부분은 좀더 관심을 가지고 보아야 겠습니다.

 


폭발 화살비

 

폭발 화살비의 폭발 횟수가 투사체의 수량에 비례하여 데미지를 가할수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투사체의 갯수를 늘려 큰 데미지를 입힐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도 역시 연발사격에 링크 시키면 상당히 강력한 효율을 발휘할 것 같네요

 

또한, 투사체를 추가로 하나 더 부여하는 인챈트가 생긴것 같습니다.

 

 


재앙의 화살


재앙의 화살은 스킬자체의 데미지는 내려갔지만

 

스킬 젬 레벨이 상승함에 따라 증가하는 카오스 피해량이 증가하도록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분할 화살


분할 화살도 스킬자체의 기본 데미지는 내려갔지만

 

스킬 젬 레벨이 상승함에 따라 증가하는 물리 피해가 증가되도록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https://dowg.tistory.com/27

 

[POE]패스오브엑자일 3.9 시즌 알아보기 2탄

저번 포스팅에서 패스오브엑자일 3.9 시즌에 대한 패치내용과 변경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저번 포스팅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었던 3.9 시즌에 대한 추가적인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

dowg.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